성공으로 가는 방법중 딱 1가지를 꼽으라면...?


항공사를 만든다

버진그룹의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이 자신이 평소에 이용하던 항공사가 맘에 안들자 메모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그는 곧바로 보잉에서 비행기를 빌려 항공 사업을 시작합니다. 그렇게 ‘버진 에틀랜틱’이라는 항공사가 만들어졌습니다.

실행력 무엇..

이렇게 천문학적인 부자가 아니더라도 성공한 유튜버, 성공한 지식창업가에겐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실행력이 정말 좋습니다.
‘어떤 것을 하고싶다, 어떤 일을 해야한다’라는 생각이 들면 일단은 칼을 뽑아 듭니다. 그리고 바로 그 칼을 휘둘러 봅니다.

이 사람들은 성공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에 실행력이 좋을 수 있는 걸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행력이 ‘성공에 대한 확신’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저 사람이니까’, ‘돈이 많으니까’ 등등. 나에겐 없는 장점 덕분에 편하고 수월하게 실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오히려 반대입니다. 가진 게 조금이라도 생기면 그걸 잃지 않기 위해서 소극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성공한 사람들도 그 감정은 똑같습니다. 인간이니까요.



지금 성공한 사람들도 첫 도전은 두렵고, 걱정됩니다. 그래도 그들은



– 완벽한 순간은 오지 않는다.

– 실패해도 괜찮다.




이 두 가지 마인드를 가지고 무작정 실행에 옮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이 좋지 않아도 그냥 해보죠.



지금은 24만의 유튜버 런업님도 원래는 심한 공황장애를 겪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누가 보든 말든 상관없고 그냥 올려보자’라는 마인드로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수많은 브랜드와 콜라보를 하고, 광고를 받는 유튜버,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자청님이 대학생때 친구와 ‘딱 50만 원만 벌어보자’라는 생각으로 연애 컨설팅사업을 시작했던 일은 다들 아실 겁니다. 처음부터 ‘월에 3000만 원씩 벌어야겠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현재 자청님은 월 2억을 벌고 있습니다.



퀀텀코드도 처음엔 상당히 조잡했답니다..ㅎㅎ

그래도 최선이었던 과거

장족의 발전을 한 지금
(눈물난다ㅋㅋㅋㅋㅜㅜ)

당신이 지금 아무 것도 못하고 있다면,



그건 ‘잘해야 한다’, ‘대박을 쳐야한다’ 라는 생각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인간은 인풋(경험)이 없으면 아무리 애를 써도 아웃풋에 한계가 있습니다. 당신이 아무리 잘하려고 애를 써도 레벨이 낮다면 잘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는 말입니다. 경험이 있어야 보완할 점이 보이고, 공부를 하게 되고 결국 아웃풋이 좋아지는 겁니다.



그러니 일단 뭐든 해보세요. ‘나 잘할 수 있을까?’ ‘못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으로는 당신의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실행, 시행착오만이 당신을 성장 시킵니다.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만 설명 드릴게요. (지면의 관계상 간단히 핵심만 말씀드릴게요)



1. 실행을 한 자신에게 확실한 보상을 해준다.

예를 들어 30일 글쓰기를 완료 했다면 가지고 싶었던 화장품을 산다던가, 하루 마음 놓고 푹 논다던가.



보상을 받기 위해서 열심히 할 것이고, 보상을 받은 후에는 그 감정이 좋아서 계속 실행과 보상을 반복할 것입니다.



2. 돈을 건다.

보상도 좋지만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을 거는 것입니다. 자청님이 초사고 글쓰기를 만들 때 직원과 1,000만 원 내기를 했다고 말한 적이 있죠.



‘돈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기면 신기하게도 우리의 실행력은 올라갑니다. 단 돈 1,000원이라도 돈이 걸리면 어떤 일이든 태도가 바뀌죠. 왜냐면 돈을 잃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이거든요.(자세한 건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라는 책을 읽어보세요)



여러분도 어떻게든 해내야겠다, 더는 미루면 안되겠다 생각이 드는 행동들은 돈을 걸어보세요. 알아서 행동하고 있는 여러분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error: 우클릭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